캐리어 바퀴 교체 가이드 – 낡은 바퀴 쉽게 바꾸는 방법
오랫동안 사용한 내 캐리어! 하지만 오래 사용한만큼 바퀴가 말썽이라 불편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캐리어의 바퀴가 고장나면, 여행하는 내내 여러 불편함을 겪으실 수밖에 없지요.
이렇게 바퀴가 고장나면 캐리어를 아예 새로 구매해야 하나 고민하시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낡은 바퀴만 문제일 경우, 바퀴만 교체하면 캐리어를 새 것처럼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캐리어 바퀴 교체 가이드에서, 캐리어 바퀴를 교체 하는 방법과 AS를 문의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잘 읽고 낡은 바퀴를 교체하셔서 앞으로 더욱 산뜻한 여행을 준비하기시 바랍니다.

캐리어 바퀴 교체 시기? 이럴 때 교체가 필요합니다
캐리어 바퀴, 낡은 것 같지만 정확히 언제 교체해야 할 지 타이밍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나의 캐리어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캐리어 바퀴 교체 시기라는 신호입니다!
- 바퀴에서 지속적인 소음 발생
- 바퀴가 깨지고, 닳음
- 바퀴가 한쪽으로 쏠림
- 바퀴의 회전이 원활하지 않음
위와 같은 증상에 해당된다면 바퀴 교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물론, 바퀴를 교체하기 전 가장 먼저 교체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도 체크해야 하지요.

캐리어 바퀴 교체하기 전 준비물
- 교체용 새로운 캐리어 바퀴
- 드라이버/랜치
- 장갑
준비물까지 모두 준비되었다면 캐리어 바퀴 교체, 셀프로 진행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아래 가이드라인을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 보세요

캐리어 바퀴 교체 방법! 간단하게 진행하는 4단계
- 호환 가능한 새 바퀴 구매 : 나의 캐리어의 사이즈 그리고 브랜드와 모델명을 확인하여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고장난 바퀴 해체 : 드라이버와 렌치를 활용하여 나사와 볼트를 제거합니다. 오래된 바퀴와 고정 부품들을 모두 제거하여 줍니다.
- 새로운 바퀴로 교체 : 새롭게 구매한 바퀴를 기존 위치에 정확하게 맞추어 장착 후 나사/볼트로 단단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 최종 점검 및 테스트 : 새 바퀴가 단단하게 고정되었는지 직접 캐리어를 끌어보며 상태를 마지막으로 확인해 봅니다.
만약 셀프 교체가 힘들다면, 캐리어를 구매한 홈페이지에서 AS를 문의하여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AS 수리를 맡긴다면 그보다 비용이 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AS를 통한 교체를 원하신다면 공식 홈페이지, 혹은 캐리어 브랜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리어 바퀴를 모두 교체하였으면 아래와 같이 꾸준하게 관리하여 더욱 오래 바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캐리어 바퀴 교체 후 관리하는 방법
1. 청결한 바퀴 상태 유지
캐리어를 사용했다면 바퀴의 각종 이물질과 먼지들을 미리 미리 제거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밖에서 캐리어를 끌며 발생하는 이물질들을 미리 제거하면 더욱 오래 바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윤활제 사용하기
만일 캐리어를 끌 때 바퀴에서 소음이 자주 발생하시나요? 그럴 때는 소량의 윤활제를 사용해 보세요. 소음이 완화되고 더욱 부드럽게 바퀴를 끌 수 있습니다.
3. 무리해서 짐을 수납하지 않기
본래 캐리어에 수납할 수 있는 무게보다 더욱 많은 양의 짐을 무리해서 넣고 캐리어를 끌거나, 장시간 방치하면 지지하는 바퀴 쪽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래 캐리어가 수납할 수 있는 양보다 훨씬 무거운 짐을 수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혹시, 지금 오랫동안 사용한 캐리어 바퀴가 닳아서 고민 중이신가요? 위의 가이드를 따라 바퀴만 교체하면 다시 새 것같은 캐리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리어 바퀴 교체를 진행하고, 더욱 산뜻한 여행의 준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s pick
latest video
news via inbox
Nulla turp dis cursus. Integer liberos euismod pretium faucibua